1. 경영전략
> 경영전략
- 경영전략 정의
: 목표달성을 위하여 시장의 기회와 위협을 분석하고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수립하는 방책임
: 경영전략은 조직 내 구성원, 기능과 활동 등을 통합하여 종합적으로 계획을 수립함
: 경영전략은 사업목표를 바탕으로 설정되며 구체적인 전술로 연계됨
- 경영전략 특성
: 기업목표를 바탕으로 수립되며, 경영환경에 영향을 받음
: 기업목표 달성을 위하여 여러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함
: 달성하고자 하는 미래지향적 경영성과를 구조화하여 설정함
> 경영전략 구성요소
- 영역 : 현재 및 미래의 기업경영 활동범위
- 자원 : 기업목표 달성을 위한 자원의 유형과 활용수준
- 경쟁우위성 : 기업의 핵심역량을 기업경영 영역에서 경쟁자보다 우위에 있을 수 있는 요소
- 시너지 : 기업경영 영역과 자원 활용에서 나타나는 상호작용 및 상승효과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이드 현실 불안 / 신경증적 불안 / 도덕적 불안 / 혼재성 불안 (0) | 2022.05.12 |
---|---|
의식수준과 성격구조 (0) | 2022.05.12 |
#3 경영학개론 : 경영환경의 이해 (0) | 2022.03.17 |
#2 재무관리 : 화폐의 시간적 가치 (0) | 2022.03.13 |
#1 재무관리 : 재무관리의 개요 (0) | 2022.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