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5: Before you start
Operating modes
Using the 4-channel input bay as area B
12채널 입력베이와 4채널 입력베이는 같은 입력베이로서 4채널 입력베이가 확장해서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12채널 입력베이는 A영역, 4채널 입력베이는 B영역으로 독립적인 사용으로도 가능합니다.
Controlling the mix buses in flip mode
Flip은 버스 레벨 제어를 혼합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채널 스트립의 레벨 제어 노브를 사용하여 Aux/Matrix Mix buses가 Aux/Matrix 채널로 전송되는 신호 레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Flip을 사용하여 팬 노브 또는 입력 고속 스트립의 페이더에서 플립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by using flip you have the option of controlling them from either the pan control knobs or the faders in the input fast strips.)
At the GUI, choose home > Preferences > General
Flip 모드를 했을 때, 페이더로 조절할 것인지 팬노브로 조절할 것인지 옵션 변경 가능
- "Flip to faders."
- "Flip to Pans."
>> To flip mixes to input pan/fader control
(mixes를 입력 팬/페이더 컨트롤로 flip하려면)
제어 표면에서 출력을 선택한 상태에서 Flip을 누릅니다. 버튼에 불이 들어와 '플립' 모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입력 스트립에서 현재 선택된 혼합 버스가 AuxS1로 변경되고 GUI에서 팬과 페이더의 배경 색상이 그에 따라 변경됩니다.
또한 입력 스트립의 LCD 선택 버튼에 현재 버스 모드(예: "MONO AUX")가 표시됩니다.
Saving your work
Saving a show VS storing a scene
1. Storing a scene
: Scene을 저장하면 시스템의 현재 설정이 Show File에 저장됩니다.
씬(scene)을 수동으로 저장하지 않으면 씬(scene) 데이터가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Show File은 RAM에 저장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Control centre의 상태가 5초마다 복사되지만 Scene에 저장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control centre 메모리의 NVRAM(Non-Volatile Random Access Memory)에 배치되는데, 이는 전원이 꺼졌을 때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는 램의 일종이다. 컨트롤 센터에서 실수로 전원이 차단되면 오디오 parameters가 동일하도록 이러한 설정이 로드되어 오디오 레벨 점프가 방지됩니다.
전원이 손실되면 로드된 쇼 파일(있는 경우)은 이후에 복원되지 않으며 저장되지 않은 변경 내용도 손실됩니다.
(When power is lost, the showfile loaded (if any) will not subsequently be restored, and any unsaved changes to it will be lost.)
2. Saving a show
: 쇼를 저장하면 쇼 파일이 제어 센터의 내부 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에 복사됩니다.
다음 섹션에 자세히 설명된 대로 시스템을 올바르게 종료하면 '영구' 복사본이 제공됩니다.
Shutting down the control centre properly
컨트롤 센터를 올바르게 종료합니다
제어 센터를 끌 때는 GUI 메뉴의 종료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료를 사용하면 시스템에서 유지 관리하는 표시 데이터의 캐시된 복사본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그런 다음 Shutdown(종료)은 현재 쇼 파일, NVRAM 데이터 및 캐시 파일을 사용하여 제어 센터를 전원이 꺼졌을 때와 정확히 동일한 상태로 복원합니다.
종료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면 오디오 파라미터는 복원되지만 표시 및 표시 상태(저장/저장되지 않음)는 자동으로 복원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다시 로드해야 하며 저장되지 않은 변경 내용은 손실됩니다.
Chapter 6: Working With The Control Centre
About channel operation
입력을 제어하는 작업은 일반적으로 12 페이더 입력 베이를 통해 수행됩니다. 10 페이더 출력 베이는 Aux 마스터, VCA, MCA, Matrix 마스터에 사용하거나 원하는 경우 입력을 확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베이는 메인 출력과 단독 버스를 제어합니다. 4페이더 우측 입력 베이는 영역 B 기능을 사용하여 필요한 모든 기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입력이 표시됩니다.
이 작업 할당은 GUI 화면에도 비슷하게 적용됩니다. 그러나 두 GUI 화면에서 모든 채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GUI 메뉴를 통해 채널을 GUI 채널 스트립으로 이동하여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제어 표면의 로컬 채널 스트립을 통해 제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bout GUI operation
GUI는 제어 표면 작동을 향상시키는 추가 기능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완전한 기능을 갖춘 도구입니다. 제어 표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여줄 뿐만 아니라 모든 제어 장치가 작동합니다. GUI에는 제어 표면에 있는 대부분의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으며 PROX 구성을 허용하고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GUI는 기본 탐색 영역을 통해 작동되며 기본적으로 랩톱 PC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대신 외부 USB 마우스를 사용하여 두 화면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을 위해 USB 키보드가 PROX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트랙볼은 해당 GUI 화면에서 포인터의 이동을 제어합니다. 왼쪽 트랙볼은 혼합 베이 GUI 화면을 작동시키고 오른쪽 트랙볼은 마스터 베이의 GUI 화면을 작동시킵니다. 각 트랙볼에는 PC/노트북 마우스의 버튼과 유사한 기능을 가진 두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 버튼은 클릭 및 드래그 작업에 사용되는 반면 오른쪽 버튼은 일반적으로 편집 및 세부 제어 작업에 사용됩니다.
>> To open a GUI menu screen using a screen accesss button
(화면 액세스 버튼을 사용하여 GUI 메뉴 화면을 열려면)
기본 탐색 영역에서 화면 액세스 버튼을 눌러 첫 번째 화면을 엽니다(버튼 오른쪽에 인쇄됨).
다시 누르면 두 번째 화면이 열립니다.
Text editing
>> To enter/edit text via the keyboard
1. GUI에서 텍스트 상자를 클릭하여 삽입 지점을 배치합니다. 포인터가 I-빔 모양으로 변경됩니다.
2. 키보드를 사용하여 새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텍스트 상자에 이미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먼저 텍스트를 삭제하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 후 키보드를 통해 또는 잘라내기, 복사 및 붙여넣기 옵션을 사용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키보드에서 ENTER를 눌러 텍스트 상자를 종료합니다(또는 GUI 화면의 빈 영역을 클릭합니다). 포인터의 모양이 다시 화살표로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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